로고

한국조직경영개발학회
로그인 회원가입
  • 커뮤니티
  • 갤러리
  • 커뮤니티

    갤러리

    밥은 사랑입니다.

    페이지 정보

    profile_image
    작성자 운영자
    댓글 댓글 0건   조회Hit 1,038회   작성일Date 21-05-31 18:21

    본문

    저의 영상을 한개 준비해 드리려 했는데요. 시간이 좀~걸리네요. 다른 영상으로 대체하고자 합니다. 제가 최고로 꼽는 시리즈 영상이 있습니다. 진성인이신 안남섭 대장코치님 부부 영상입니다. 총 4편입니다. 


    제가 대학원 수업에서 #생각을 개념화 하는 사람이 생각을 말하고, 그것을 상품으로 바꾸는 과정을 설명할 때 꼭 보여주는 영상이기도 합니다. 이 과정은 (나 or 조직/기업)이 오래가는 브랜드를 만드는 과정과 같다고도 생각하고요. 


    좋은 (브랜드)기획은 결국 내가(A) 무엇을 한다(B). 그 과정이 어떻다.(C), 즉 A B C의 조화하고 여겨집니다. 대장코치님 부부는 40여년 동안 ...


    A Why = 생각의 개념화 과정 : 밥 짓는 것을 즐겼어요

    B How = 개념의 상품화 과정 : 밥 꼭 챙겨 드세요

    C What = 상품의 문화화 과정 : 공감식탁 을 탄생시켰습니다.


    그리고 지금 C 를 발전시키고 확산하며 후배들의 삶을 아름답게 만들며 살고 계십니다.


    유튜브 검색 : 품fuum

    https://www.youtube.com/playlist?list=PLIPmyrUv1fDMxx47FRltAftoY9NG863K_

    8647bf9b12d4107aec5f54e1acde5b46_1622452883_4695.png
     

    #여러분은 어느 주제에 집중해서 생각을 시작하셨고, 얼마의 시간 동안 그것을 켜켜이 키우며 살고 계신지요? 그리고 그 결과로 무엇을 만들었거나, 만들고 싶으신지요. 


    #꼭 영상을 보시며 생각해 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.

    14기 여러분, 끝까지 읽어 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.~


    댓글목록

  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